오늘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영월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인데요. 자연 그대로의 마을을 느끼러 바로 가보겠습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당장 출발
영월 가볼만한곳 1. 선돌
첫번째로 선돌, 1박2일 촬영으로 알려진 선돌이라는 곳입니다. 선돌에서는 거대한 바위가 큰 칼로 쪼개논 듯한 형상을 보실 수 있는 곳으로 푸른 강물과 층암절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영월 여행 중 잠깐 들려 사진을 찍기에 좋으며 주차장에서 5분정도 거리에 전망대가 있어 이동 동선도 좋습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2. 선암마을
두번째로 선암마을, 1박2일등 다양한 여행 티비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유명해진 선암마을에는 꼭 한반도 같은 모양을 한 땅 주변으로 강이 흐르고 있는데요 오간재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면 한반도지형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 한반도지형은 신비롭게도 육지의 모습만 닮은 것이 아니라 서쪽으로는 모래사장이 있어서 갯벌이 있는 서해바다를 연상하게 하고, 오른쪽에는 작은 바위가 있어서 울릉도와 독도를 떠오르게 하는 신비한 모습을 하고 있는 영월 가볼만한곳 입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3. 젊은달 와이파크
세번째로 젊은달 와이파크, 술샘박물관은 그대로 유지한 채 현대미술관과 목공예, 금속공예공방 등 열 개의 구역으로 구성한 거대한 미술공간으로 꾸며,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하여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걸음마다 시선을 사로잡고 마음을 훔치는 다양한 작품과 체험활동이 가득해 즐거운 추억이 쌓이는 곳으로 영월 뿐만 아니라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을 대표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4. 영월 서부시장
네번째로 영월 서부시장, 서부시장으로 강원도 특색의 먹거리인 전병과 배추천, 부꾸미를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시장인만큼 영월의 먹거리가 보여있는 곳이지만 전병을 맛보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시장안에 들어가면 전병을 즉석에서 부치는 곳이 많으며 파는 곳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맛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매콤한 김치전병이 생각나신다면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5. 청령포
다섯번째로 청령포, 청령포는 조선의 6대 임금 단종의 가슴 아픈 역사가 담겨있는 장소인데요. 어린다이에 숙부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유배되었던 곳입니다. 청령포에는 단묘유지비와 어가, 단종이 한양을 바라보며 시름에 잠겼다고 전해지고 있는 노산대, 돌탑, 금표비가 있고, 관음송과 울창한 소나무숲이 있습니다. 청령포는 유배지인 만큼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배를 타고 들어가면서 보이는 아름다운 경치는 단종의 슬픔과 대비되어 묘한 감정을 주는 영월 가볼만한곳 입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6. 영월 동굴생태관
여섯번째로 영월 동굴생태관, 5개 구역으로 나눠 ‘석회는 누가 만드나’, ‘숨어있는 동굴생물’, ‘어두워도 부딪히지않아’, ‘박쥐에대한 진실’, ‘신비한 동굴탐험’ 등 1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이곳은 특히나 영월 가족여행코스로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각종 장비를 장착하고 로프를 붙잡고 있는 동굴 탐사대원의 실감나는 모형이 시선을 사로잡는데 단순한 나열식의 전시가 아닌 문답식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깨워주는 곳입니다. 동굴 속 광석도 살펴 볼 수 있으며 석회암이 물에 깎여 동굴로 만들어진 원리에서부터 지하수와 석회암이 만들어 낸 석순 등 다양한 동굴 생성물도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좋고 영월 비올때 갈만한곳으로도 추천됩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7. 고씨굴
일곱번째로 고씨굴, 다음 소개하는 영월 가볼만한곳은 고씨굴입니다. 고씨굴은 1974년 5월 15일에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동굴이며 제일 아래층에는 지하수가 흐르고 여러층으로 이루어진 다층 구조를 보이는 동굴입니다. 왕복 거리는 약 1km정도 되며 생각보다 가파르고 통로가 좁은편이라 어린이나 노인들은 다소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4천원 정도로 아이들과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으며 여름에는 입구에서 부터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굴 이용시에는 통로가 좁은 편이라 안전모는 반드시 착용을 하셔야 되며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를 준비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8. 어라연
여덟번째로 어라연, 동강 상류에 속하면서 동강의 비경중에서도 일품으로 꼽는 이곳은 물고기들의 비늘이 비단같이 빛난다 하여 붙여진 '어라연'이라는 예쁜 이름에 걸맞게 물이 정말 맑고 주변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강가를 따라 분위기를 더해주는 소나무들과 맑은 물 그리고 수려한 자연 경관을 원하시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리는 영월 가볼만한곳 입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9. 김삿갓
아홉번째로 김삿갓, 유적지와 계곡 김삿갓의 집터가 그대로 남아있어 그 안을 들여다볼 수도 있습니다. 김삿갓의 무덤이 원래 화순에 있었는데 그의 아들이 영월로 이장을 하게 되면서 그의 묘소도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김삿갓의 시를 기리면서 문학관이 설치되었고 굉장히 비판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 풍류 시인이었기 때문에 랩 가사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김삿갓 유적지와 그 주변에 있는 계곡까지 함께 본다면 여름 영월 가볼만한곳으로 시원한 계절을 보낼 수 있었기 때문에 여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10. 별마로 천문대
열번째로 별마로 천문대, 영월 시내도 한눈에 보면서 밤하늘에 별도 보실 수 있는 곳인 별마로 천문대입니다. 별마로 천문대는 봉래산 정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러대의 보조망원경과 주망원경이 설치되어 달이나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도록 시설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별마로 천문대의 이름은 뜻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로 별은 영어인 Star를 뜻하고 마루는 정상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곳은 올라가는 길이 좁기 때문에 초보운전이나 큰 차가 이용하기에는 다소 힘이 들 수 있으나 정상에 올라가면 영월의 모든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잘하면 인생샷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천문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은 필수로 하셔야 되며 최대한 늦은 시간에 예약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산 정상이기 때문에 다소 날씨가 쌀쌀하기에 겨울에 가실 경우 핫팩은 꼭 필수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행, 관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출발해 (0) | 2022.11.03 |
---|---|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출발해 (0) | 2022.10.26 |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당장 출발 (0) | 2022.10.21 |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늘 출발 (0) | 2022.10.21 |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당장 출발 (0) | 2022.10.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