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출발해

by 여행출발해 2022. 10. 26.

오늘은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경은 학창시절 한번쯤 들어본 곳입니다. 문경에는 다양한 유적지 뿐 아니라 자연을 느낄수 있는 여행지가 많은데요. 그럼 문경의 베스트로 꼽히는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출발해

 

문경 가볼만한곳 1. 박열 의사 박물관

첫번째로 박열 의사 박물관, 박씨 성씨 중 희귀 성씨가 함양박씨인데요 가장 유명한 조상님 중에 한분이 박열 의사셔서 저희에게는 더 특별한 역사 속 인물입니다. 하지만 이제훈, 최희서 배우님 주연의 영화 박열도 많은 분들의 심금을 울린 영화라서 문경에서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렇게 넓지 않은 기념관이지만 복원된 생가와 가네코후미코 묘지까지 있어서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관심이 깊으신 분들이나 자녀들과 함께 방문을 한다면 더 의미있는 곳입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당장 출발

오늘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포항에서 2년전 물회를 맛있게 먹었던 것이 생각납니다. 포항은 이처럼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수 있는 여행지 인데요. 지금 당장 출발

zigum.pignam.co.kr

 

문경 가볼만한곳 2. 진남교반

두번째로 진남교반,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듯한 층암절벽이 이어지고 강 위로 철교·구교·신교 등 3개의 교량이 나란히 놓여 있어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이뤄요. 숲이 울창하고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이 절경을 이뤄 문경의 소금강으로 불리며 언제든 좋지만 이왕이면 경상도 봄에 가볼만한곳으로 좋다고 합니다. 진남휴게소 폭포 왼쪽 암벽 위에는 경북팔경지일이라 새겨진 돌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진남교반은 낙동강 지류인 가은천과 조령천이 영강에 합류했다가 돌아나가는 지점으로 아름드리 노송이 우거진 숲 앞으로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져요. 주차장·휴게소·인공폭포 등이 마련돼 있어 여름철 휴양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3. 고모산성

 

 

세번째로 고모산성,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입니다. 고모산성은 삼국시대에 세워진 성입니다. 과거 이곳은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한 군사 방어용 목적으로 세워진 곳입니다. 고모산성 주변은 오솔길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가을에 이곳을 가면 오솔길 따라서 걸어다니면서 시원한 바람 느끼며 주변 경관 한꺼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오솔길 풍경이 워낙 예쁜 곳이니 중간중간 예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4. 문경 쌍룡계곡

네번째로 쌍룡계곡, 대야산에 용추계꼭이 있다면 문경시 도장산 자락에는 쌍룡계곡이 있는데요. 이 계곡은 약 4㎞에 걸쳐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합니다. 상주시 화북면을 연결하는 쌍용터널이 있어 바로 근처로 도로가 통과하고 있어서 지금은 접근성이 좋지만 이중환의 택리지에서는 청화산을 가리켜 병화가 미치지 못하는 땅이라고 할만큼 문경시에서도 한참을 가 농암면 깊숙이 자리잡고 있어서 아직도 오염이 덜 되어 맑고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는 곳 입니다. 도장산에는 전통사찰 심원사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실 수 있는 문경 가볼만한곳 입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당장 출발

오늘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천은 웅장한 산이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지금 당장 출발할 제천의 여행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zigum.pignam.co.kr

 

문경 가볼만한곳 5. 짚라인 문경

 

 

다섯번째로 짚라인 문경, 불정자연휴양림이 위치한 해발 487미터의 불정산에 9가지 코스의 짚라인이 설치되어 탁트인 산골짜기를 시원하게 즐겨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두번 잠깐 타고 끝이 아닌 길이 100미터 남짓한 코스를 9번에 걸쳐 진행하며 문경 산새와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문경 관광 중 한번쯤은 찾아볼만한 곳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6. 문경 새재 도립공원

여섯번째로 문경 새재 도립공원,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입니다. 도립공원은계절마다 느껴지는 전경이 다릅니다. 그래서 굳이 가을이 아니더라도 이곳은 사계절 모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가을이 된다면 여기저기 가을빛 울긋불긋한 나무들의 행렬을 볼 수 있습니다. 새재 도립공원은 1관문을 시작으로 3관문까지 쭉 연결되어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3관문까지 쭉 돌고 오시기 바랍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당장 출발

오늘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영월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인데요. 자연 그대로의 마을을 느끼러 바로 가보겠습니다. 영

zigum.pignam.co.kr

 

문경 가볼만한곳 7. 용추계곡

 

 

일곱번째로 용추계곡, 문경팔경에 대야산과 함께 속하는 계곡으로, 암수 두마리의 용이 하늘로 오른 곳이라는 믿기 힘든 전설을 간직한 곳입니다. 이 전설의 유래가 된 듯한 한쪽의 거대한 바위에 두마리의 용이 하늘로 승천할 때 용트림을 하다 남긴듯한 용비늘 흔적이 마치 하트모양처럼 남아있습니다. 이 하트 모양의 구멍 사이로 에메랄드 빛의 맑고 푸른 계곡물이 시원하게 흘러내려 보기만해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장관을 이루는 경관 명소입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8. 문경 가은역

여덟번째로 문경 가은역, 빛바랜 추억 속 간이역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가은역은 석탄을 운송하려는 목적으로 처음 세워졌어요. 광부들의 검은 빛 희망을 싣고 달리던 화물열차는 1994년 문경의 마지막 탄광이었던 은성광업소가 문을 닫으며 멈췄고 2004년 폐역의 운명을 맞았지만 다행스럽게도 등록문화재로 지정돼 보존이 결정되었어요. 우리나라 최초의 레일바이크인 문경철로자전거가 지나며 관광객들이 조금씩 찾아오던 기차역은 2017년 마을 부녀회가 나서 카페로 변신시켰다고 합니다. 카페 가은역 주변에는 옛 탄광을 활용한 석탄박물관과 전통시장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문경 가볼만한곳입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당장 출발

오늘은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주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여행지 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많은 만큼 맛집도 많은데요. 원주의 베스트 여행지에 대해서 자

zigum.pignam.co.kr

 

문경 가볼만한곳 9. 불정 자연휴양림

 

 

아홉번째로 불정 자연휴양림, 대야산 자연휴양림도 유명하지만 불정자연휴양림은 특히 물맛이 좋기로 유명한데, 휴양림 부근의 운암사 약수나 휴양림 입구의 마지막골 약수도 물맛이 좋아 찾는 이 약수물때문에 찾으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물만 좋은 것은 아닌데 천연 활엽수림으로 이루어진 휴양림 입구부터 산막으로 이어지는 길가에는 아름다은 가을 야생꽃을 잔뜩 볼 수 있는 야생화단지와 나무들이 뚜렷한 가을의 향기를 담고 관광객을 반겨줍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가볼만한곳 10. 대승사

 

 

열번째로 대승사, 사불산 대승사는 아름다운 창건설화와 함께 비교적 풍부한 사적을 보우하고 있습니다. 사불산의 본래 산명은 공덕산이었습니다. 그러나 삼국유사권3 사불산, 굴불산, 만불산의 내용에 의하면 “죽령 독쪽 백여 리 지점에 높이 솟은 산봉우리가 있는데, 진평왕 9년 갑신년에 홀연히 사면 10자 정도되는 큰 돌이 사방에 불상을 새겨 붉은 비단에 싸여 하늘로부터 산의 꼭대기에 내려왔습니다.

 

왕이 이 사실을 듣고 수레를 타고 가서 예경하고 그 바위 곁에 절을 지어 대승사라 하였으며, 법화경을 독송하는 망명(이름을 밝히지 않은) 비구를 청해서 절을 주관케 하였더니, 그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고 돌에 공양해서 향화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산을 덕산, 및 사불산이라 하였습니다. 비구가 죽자 장사지냈더니 무덤 위에서 연 꽃이 나왔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절은 ‘천강사불하고 지용쌍련’의 설화로서 더욱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그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